라이프인네이처와 산청군양잠농업협동조합, 경남한방항노화연구원이 지속가능한 상생협력을 위한 삼자간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경남 산청군 소재 재단법인 경남한방항노화연구원에서 지난 16일 진행된 이번 협약은 누에를 원료로 개발한 당뇨개선 제품 '당풀이'의 안정적인 생산, 국내 온·오프라인과 해외 판로개척 등 동반성과 창출을 위한 협력을 목적으로 진행했다.혈당을 낮춰 당뇨 개선 효능이 있는 연구 결과를 바탕으로 개발한 '당풀이'는 '내 몸의 당을 풀어준다'는 뜻으로, 항당뇨 효능이 검증된 누에와 여주, 돼지감자 등 경남 특용작물을 함께 가공해 환 형태로 만든 제품이다.주요 협력 범위는 △5령3일 누에 외 타 품종 혼입예방 및 품종관리에 관한 업무협력 △당풀이환 제품의 안정적인 생산 및 수급 안정화에 관한 업무협력 △각 기관의 성과 창출을 위해 사업화 분야의 업무협력 △당풀이 제품에 연계되는 제품의 품질 향상과 시장에서의 경쟁력 확보를 위한 업무협력 △제품의 성능 및 대외 경쟁력을 확보 및 공동판매에 관한 업무협력 △기타 각 기관의 우호증진에 관한 사항 등이다. 올포레 당풀이는 경남한방항노화연구원에서 연구·개발하고 산청군 소재 산청군양잠농업협동조합에서 생산하며 라이프인네이처의 다양한 온·오프라인 채널을 통해 판매된다. 이날 협약식에서 이향래 경남한방항노화연구원 원장은 "이 시대의 당뇨 문제는 반드시 해결해야 할 중요한 국민 건강 문제이다. 최근 다양한 임상시험 결과 등을 통해 누에가 혈당을 낮추는데 도움을 준다는 사실이 알려지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국민건강의 증진과 양잠산업의 발전에 크게 이바지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한다. 이 자리가 큰 의미로 생각하고 크게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이어 강용수 산청군양잠농업협동조합 조합장은 "당풀이환과 같은 효과가 높은 제품을 만들기 위한 첫 번째 조건은 바로 양질의 재료에...
아주경제 2023.02.17 조회 400
[서울경제] 임성근 셰프와 주식회사 라이프인네이처(대표 이강복)지난 20일 문경약돌돼지를 활용한 돈까스 등 신제품을 개발하기 위한 계약을 체결했다. 이번 계약은 문경의 대표 특산물인 약돌돼지를 사용한 돈까스 제품 브랜드 개발에 대한 것으로 1인가구는 물론 일반 가정의 식탁을 공략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라이프인네이처의 최고운영책임자 임명재 총괄본부장은 "최근 1인 가구의 증가세와 함께 가정간편식(HMR) 트랜드가 확대되며 일반 가정에서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제품의 니즈가 크게 늘어났다. 이번 임성근 셰프님과의 만남을 통해 좋은 제품으로 HMR 시장에 도전하게 되어 큰 기대를 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에 제품화를 결정하게 된 문경약돌돼지는 그 품질의 우수성을 입증하며 문경의 대표적인 특산품으로 자리를 잡았다. 문경약돌돼지의 약돌은 문경 지역에서만 생산되는 희소성이 큰 거정질화강암(페그마타이트)으로 홀, 게르마늄, 셀레늄 등 인체에 유익한 생리필수 미네랄을 다량 함유하고 있어 '약돌'이라고 불리우는데, 이것을 분쇄해 사료와 섞어 키운 돼지가 바로 문경약돌돼지이다. 문경약돌돼지는 육질이 쫄깃하고 부드러우며 산뜻한 끝맛으로 미식가들의 마음을 사로잡아 전국적인 명성을 얻은 명품 축산물로서 뛰어난 풍미를 자랑한다. 대한민국 국가공인 조리장이자 한식 명인으로 잘 알려져 있는 임성근 셰프는 전국 팔도의 한식 고수들과의 요리 대결을 통해 대한민국 최고의 요리사를 뽑는 프로그램인 한식대첩3에서 최종 우승을 차지하며 스타덤에 올랐다. 이후 다수의 방송에서 셰프테이너로 활동하며 코로나로 어려움에 처한 대한민국 소상공인·자영업자를 돕거나 지역 특산물의 산업화에 앞장서는 한식 전도사로서 선한 영향력을 발휘하고 있다. 임성근 셰프가 진두지휘하는 이번 프로젝트는 홈쇼핑 맞춤형 제품을 시작으로 무인매장과 밀키트 전문점, 편의점리테일, 대형마트와 온라인 및 해외 수출까지...
서울경제 2022.09.23 조회 289
㈜라이프인네이처의 천연 세제 브랜드 올포레에서 국내 런칭기념 대규모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진행하는 대규모 할인 행사는 라이프인네이처(대표이사 이강복)에서 운영하는 자사몰 올유라이프를 비롯 국내 대표적인 오픈마켓과 전문몰을 포함한 20개 판매 채널에서 동시에 진행된다. 또한 9월 22일 오후 1시를 시작으로 9월 29일 오후 1시와 10월 6일 오후 1시까지 일주일 간격으로 총 3회 진행하는 런칭기념 네이버 쇼핑라이브를 통해 최대 70% 할인된 특가 판매를 진행한다. 더불어 10월 12일 자정까지 구매평을 남긴 소비자 전원에게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커피 한 잔을 지급하고 추첨을 통해 선정한 베스트 리뷰어에게는 6인용 식기세척기를 증정한다. 베스트 리뷰 당첨자는 올포레 공식 인스타그램 페이지에서 13일 오후 1시에 확인할 수 있다. 라이프인네이처 임명재 본부장은 “올포레의 이름으로 처음 런칭한 친환경 천연 세제는 세탁세제와 주방세제 2종으로 미국 EWG의 ‘올그린’ 등급의 원료를 사용한 제품이다”라며 “EWG는 미국 비영리 환경 연구 단체로 화장품에 들어가는 성분의 유해 가능성에 따라 등급이 나누어지는데 EWG 등급은 가장 낮은 등급으로 몸에 안전한 등급이다. 우리 몸에 직접 닿는 제품이기 때문에 유아를 비롯한 민감한 피부에도 안전하도록 환경과 인체에 안전한 식물성 계면활성제를 발효하여 사용했다”라고 설명했다. 한편, 라이프인네이처는 싱가포르, 인도네시아, 필리핀, 베트남 등에 수출을 진행하고 있다. 기사원문
매일경제 2022.09.21 조회 281